제 1 장 총 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사)한국감사협회 (이하 "협회"라 함)가 인터넷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제공함에 있어 협회 홈페이지의 메뉴 중 해당메뉴에 게시물을 등록하기 위하여 협회 인터넷회원으로 가입한 회원에 대하여 협회와 인터넷회원간의 권리, 의무,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인터넷회원 : 본회 홈페이지의 메뉴 중 해당메뉴에 게시물을 등록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받기 위하여     협회에 회원으로 가입한 자
2. 메뉴 : 홈페이지의 이용 및 관리의 편의를 위하여 홈페이지상에서 서로 관련성 있는 자료들을 체계적
    으로 분류하여 수록해 놓은 특정장소
3. 해당메뉴 이용 : 해당메뉴에 게시물을 등록하는 것
4. 아이디(ID) : 인터넷회원 식별과 인터넷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인터넷회원이 선정하고 협회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
5. 비밀번호 : 인터넷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
6.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주소
7. 해지 : 협회 또는 인터넷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서비스이용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

제3조(약관의 유효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협회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유효하다.
② 협회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
    로 게시함으로써 유효하게 된다.
③ 인터넷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서비스이용을 해지
    할 수 있다. 이 경우 서비스이용의 해지는 협회에 인터넷회원 가입의 해지신청을 함으로써 해지
    된다.
④ 인터넷회원이 제2항에 규정된 변경약관에 대하여 약관의 시행일 이후 별도의 통지 없이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4조(약관외 준용규정)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른다.


제 2 장 해당메뉴의 이용

제5조(해당메뉴의 이용절차)

① 해당메뉴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인터넷회원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동 가입신청에 대하여 본회
    의 가입승낙이 있는 경우에 이용이 가능하다.
② 온라인 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인터넷회원 정보는 실제와 일치하는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
    됩니다. 본인 실명이나 실제와 일치하는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해당메뉴를 이용할 수 없다.

제6조(인터넷회원가입의 불승낙 등)

본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인터넷회원 가입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다.
1. 인터넷회원가입 신청시 가명, 차명, 기타 신청자 본인이 아닌 다른 명의의 신청 등 가입신청 양식상
    의 기재 사항을 허위로 하여 신청한 경우
2. 인터넷회원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14조 제2항에 의거하여 인터넷회원가입이 해지된 사실이 있는
    경우
3. 14세 미만인 경우

제7조(인터넷회원 가입신청 기재사항의 변경)

① 인터넷회원은 가입 후 기재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 서면 및 인터넷에 의하여 변경을 신고하여야
    한다.
② 인터넷회원이 변경된 사항에 대하여 기재사항을 신고하지 아니하거나 허위의 신고로 인하여 발생되
    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인터넷회원에게 있다.
③ 인터넷회원이 아이디를 변경하는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되면 직권에 의하여 아이디의 사용을 제한
    하거나 이용을 중지시킬 수 있다.
1. 아이디가 미풍양속을 해하는 경우
2.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8조(해당메뉴 이용 시간)

해당메뉴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협회는 정기점검, 보수 등 업무상,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협회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협회의 홈페이지에 그 사실을 공지한다.

제9조(서비스 제공의 중단)

협회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다.
1.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
3.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10조(해당메뉴의 변경)

협회는 필요한 경우 해당메뉴를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으며, 추가 또는 변경 내용은 협회의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제 3 장 권리와 의무

제11조(개인 정보의 보호)

① 협회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따라 인터넷회원 가입 신청
    시 제공받은 개인 정보, 추후에 추가로 제공받는 개인 정보를 보호한다.
② 본회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비롯한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 사항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보
    호정책" 에 기재하여 공지한다.

제12조(인터넷회원의 의무)

① 인터넷회원은 해당메뉴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
1.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2.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사생활을 침해하는 행위
4. 게시판 등에서 욕설, 비방 또는 음란, 폭력적인 내용의 표현을 하는 행위
5. 과실 또는 고의로 허위의 정보를 공개 또는 유포하는 행위
6.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동일한 또는 유사한 내용의 정보를 반복적으로 게시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7. 광고성 정보를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게시판에 게시하여 다른 인터넷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
    는 행위
8.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유포하는 행위
9. 협회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협회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10. 협회의 정상적인 경영 또는 업무를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11.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행위
12. 기타 미풍양속을 해하거나 관련법령 및 이 약관을 포함하여 협회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하는
    행위
② 인터넷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인터넷회원에게 있으며, 인터넷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인터넷회원에게 있다.
    인터넷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반드시 협회에 그 사실을 통보
    하여야 한다.
③ 인터넷회원은 협회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협회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적인 목적의
    영업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 이를 위반한 영업 행위의 결과에 대하여 협회는 책임을 지지 않으
    며, 이와 같은 영업 행위의 결과로 협회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인터넷회원은 협회에 대하여 손해배
    상의 의무를 진다.
④ 인터넷회원은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협회의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
    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하거나 기타 처분할 수 없다.


제 4 장 해당메뉴의 이용 제한 및 해지 등

제13조(해당메뉴 이용 제한)

협회는 인터넷회원이 제12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인터넷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다.

제14조(인터넷회원의 해지)

① 협회는 인터넷회원이 제12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사전 통지를 거쳐 서비스 이용을 중지시키고
    인터넷회원해지 처리를 할 수 있다. 다만, 그 내용이 중하여 협회의 정상적인 경영이나 업무
    활동 또는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있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중지시키고 해지 처리를
    할 수 있다.
② 협회는, 제1항에 의하여 해지 처리된 인터넷회원이 다시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그에 대한 승낙을
    거절하거나 일정 기간 그 승낙을 보류할 수 있다.
③ 유료회원이 회원탈퇴 시 기 납부한 회비는 돌려주지 않는다.

제15조(일정기간 경과 후 삭제)
해당메뉴에 등록된 게시물은 게시물 등록 후 2개월이 경과한 경우에 삭제할 수 있으며 게시물 가운데 비방성 글로 판단될 경우 협회는 작성자 동의 없이 삭제 할 수 있다.

부 칙 (2007. 9. 12)

① [시행일] 이 약관은 2007년 9월 12일부터 시행한다.